먼치킨 웹툰 추천 [나 혼자만 레벨업 같은 웹툰]

먼치킨(munchkin) 웹툰 추천 리스트, 먼치킨은 소설 ‘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난쟁이 ‘먼치킨’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다른 등장인물과 협력하며 해결하는 대신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게이머를 뜻하는 단어로 사용되었는데요. 요즘은 압도적으로 강한 캐릭터가 특별한 어려움 없이 문제들을 해결하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만화를 예로 들면 원펀맨 같은 캐릭터가 있습니다. 원펀맨은 말 그대로 펀치 한번에 모든 적을 제압하는 캐릭터입니다. 이와는 상반되는 캐릭터로는 원피스의 루피 같은 캐릭터가 있습니다. 루피라는 캐릭터는 적에게 지는 경우도 있고 동료와 협력을 통해 싸워가며 성장해 가는 캐릭터입니다. 성장하며 강해지는 캐릭터죠

먼치킨 웹툰에서는 어떤 계기를 통해 급격한 성장을 이룬 주인공이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며 문제 상황들을 빠르게 해결해 나갑니다. 이런 시원시원한 전개 때문에 요즘은 성장형 주인공보다 먼치킨 주인공을 좋아하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도 이런 먼치킨 웹툰 중 대표작입니다.

먼치킨 웹툰 추천작을 간략한 내용과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치킨 웹툰 리스트

무사만리행

네이버웹툰

공주에게 충성을 맹세한 먼치킨 주인공이 공주의 행방을 찾고 자유를 얻기 위한 처절한 사투를 그린 웹툰

나노마신

네이버웹툰

마교의 사생아 천여운은 무공도 배우지 못하게 하고 늘 목숨의 위협을 받으며 살고 있었는데 어느 날 미래에서 온 천여운의 후손이 천여운에게 나노마신(Nano Machine)을 주입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급 성장한 주인공이 먼치킨이 되는 내용의 웹툰

절대검감

네이버웹툰

단전이 부숴졌다는 이유로 사람취급도 못받던 주인공이 혈교에 납치되어 이용만 당하다 죽게 된다. 그러던 주인공이 10년 전으로 회귀하게 되는데 검과 의사소통이 가능해 지는 능력을 얻게 된 주인공이 먼치킨이 되는 내용의 웹툰

투신전생기

네이버웹툰

인류 최후에 생존자인 주인공은 마신과의 마지막 싸움에서 패배한다. 하지만 마신에게 작은 상처를 준 주인공에게 화가 난 마신은 주인공과의 퍼팩트한 패배를 다시 주기 위해 그리고 다른 신들은 재미를 위해 주인공에게 한번 더 기회를 준다. 그렇게 10년 전으로 회귀한 주인공이 기억을 갖은 채 다시 한번 최후의 결투에서 복수를 하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을 그린 웹툰

멸망 이후의 세계

네이버웹툰

탑을 오르며 찌르기만 엄청나게 단련한 주인공이 시스템을 멸망 시키기 위해 헤쳐가는 내용이 나오는 웹툰 내용이 신선하지만 다소 난해한 부분이 있다.

99강화나무몽둥이

네이버웹툰

웹툰계의 원펀맨이라 볼 수 있는 웹툰이다.  가상 현실 게임을 하던 가장 약한 캐릭터인 주인공이 모든 것을 잃고 절망할 때 나무몽둥이를 99강화 하면서 원펀맨 같은 캐릭터가 된다. 주인공이 초급무기인 나무몽둥이를 99강을 하게 되는데( 설정 상 강화1당 ×2의 능력치 상향이 있다. 따라서, 99강 나무몽둥이는 2^99승의 공격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공격력이 너무 강해서 행성 파괴도 기본이다. 너무 강한 주인공이 안죽게 때리기라고 힘 조절을 하는 주인공이 먼치킨으로 스토리를 진행하는 내용의 웹툰이다.

만렙돌파

네이버웹툰

이 웹툰의 주인공도 세계관에서 압도적으로 강한 캐릭터다. 내용상에선 튜토리얼을 겪고 미션만 깨면 원래 세계로 돌아가면서 능력을 얻어 플레이어로 괴물들과 싸움을 하며 지구를 지키는 내용인데, 주인공은 튜토리얼이 오류가 나서 미션이 깨지지가 않았고, 주인공은 결국 강력한 튜토리얼 보스를 간단히 이길 때 까지 그리고 보스를 무한대로 잡으면서 수십년을 수련했다. 이렇게 수련을 하며 먼치킨이 된 주인공은 압도적으로 강한 능력을 갖고 원래 세계로 돌아온다. 그래서 주인공이 너무 강해서 아직 까진 웹툰상에 주인공을 힘들게 한 적은 없다.

튜토리얼 탑의 고인물

만렙돌파 처럼 탑에 들어가서 100층까지 깨면 플레이어로 지구를 지키며 살아가는 영웅이 되는데 이 주인공도 무슨 오류인지 아무래 100층을 깨도 다시 1층으로 돌아오는 버그? 같은 상황에 처하게 된다. 하루에 100층 까지 다 깰 정도로 강해진 주인공이 어느 날 갑자기 원래 세계로 돌아오게 된다. 아주 강한 고인물 주인공이 이어나가는 스토리다.

노블레스

네이버 웹툰 중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작품이다. 압도적으로 강한 능력을 지닌 주인공이 일반인 친구들과 지내기도 하면서 적과 싸워가는 내용이 나온다. 주인공은 귀족으로 나오는데 이 귀족들은 일반적인 인간이 아니라 강한 존재이다. 내용을 요약하기 어려운 웹툰이지만 굉장히 재미있는 내용이다. 애니메이션으로도 만들어졌다.  “꿇어라, 이것이 너와 나의 눈높이다” 라는 명대사도 있다. 이건 독자들이 눈높이 교육이라고 부르며 유행어처럼 쓰기도 했다.

김부장

위의 능력자들과는 다르게 약간 현실적인 캐릭터지만 역시 현실적이지 않게 강한 김부장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한다. 전직 국가비밀요원으로 일했던 전직 군인인 김부장의 먼치킨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외모지상주의와 같은 세계관이라 함께 보면 더욱 재밌다.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만화의 근본이라 불릴 수 있는 웹툰이다. 처음에는 뚱뚱하고 못생긴 주인공이 학교 폭력을 겪는 만화로 시작하는데 내용이 지나갈수록 외모지상주의와 관련된 내용은 없는 것 같다. 주인공이 살도 빼고 강해지면서 문제들을 해결해 가는 내용이다. 주인공 자체는 먼치킨에 가깝지만 특수한 상황에서만 그렇게 강하니 먼치킨류로 분류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추천

템빨

전지적 독자 시점

독자가 많지 않은 소설을 끝까지 읽은 유일한 주인공이 읽었던 소설 내용이 그대로 현실에 나타난다. 내용을 다 아는 주인공이 고난을 이겨나가는 스토리다. 처음 주인공은 아주 강한 캐릭터는 아니지만 책을 읽어 공략법을 다 알기 때문에 먼치킨 처럼 쉽게 스토리를 풀어나갈 수 있었다. 나중에는 능력도 먼치킨 처럼 강해지는 주인공이다.

묵향 다크레이디

SSS급 죽어야 사는 헌터

 “너처럼 되고 싶다” , “회귀자의 태엽시계” 주인공을 강력하게 만들어 준 가장 중요한 스킬 두 개, 너 처럼 되고 싶다 라는 스킬은 나를 죽인 사람의 스킬 한개를 복사할수 있는 스킬이다 하지만 결국 죽게 된다는 문제가 있다. 스킬은 생겼는데 죽으면 아무 의미가 없으니 쓸모 없는 스킬이 될 수도 있었지만 주인공에겐 회귀자의 태엽시계 라는 스킬이 있다. 이 스킬은 죽은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전으로 되돌려준다. 주인공은 뜻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4090번의 자살을 한다.

두 번 사는 랭커

나 혼자 만렙 귀환자

참교육

무너진 교권을 지키기 위해 교권보호국 소속 주인공이 불량한 학생들에게 참교육을 시작한다. 주인공 나화진의 후임으로 들어오는 임한림은 “한림체육관” 이라는 웹툰에도 등장하는 캐릭터다. 나화진, 임한림 모두 먼치킨 같은 캐릭터로 이야기를 풀어간다.

무료웹툰 사이트 리스트 보기

Leave a Comment